본문 바로가기

자동차

sm3 헤드라이트 전조등 전구 자가 교체(1,700원의 행복~)

 

SM3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환해 보았습니다.

직장 상사분 차 인데요~

군 운전병 출신으로 자신있게 교체해 드린다고 했네요 ㅎㅎ

과연 잘 할 수 있을지 ^^;;;

2011년식 입니다. 삼성차는 정비가 좀 까다롭다고 하던데... 역시 전구 부분에 손이 안 들어가서 작업 공간이 안 나옵니다 ㅜㅜ;;;

빨간색 표시부분 10mm 스패너로 풀고, 노란색 표시부분 별나사를 풉니다. (여기서 왜 십자나사를 사용하지 않았을까요? 공구도 잘 없는데 말이죠? ㅡㅡ;;;)볼트 2개와 별나사(?)를 풀고 나서 헤드라이트를 앞쪽으로 툭툭 치면 앞쪽으로 튀어 나옵니다. 그러면 작업할 공간이 나옵니다. 빨간부분 고무덮개를 당겨서 뺍니다.

안에 보면 커넥터가 보입니다. 사진이 잘 안찍혔네요..

안에 보면 핀 두개가 위쪽에 딱 걸려있습니다. 엄지나 검지로 라이트 쪽으로 밀면서 옆으로 움직이면 옆으로 벌어지면서 보시는 것과 같이 밑으로 떨어집니다.(빨간색 선 부분) 그럼 짹 분리후 전구를 뺍니다.

SM는 H7 입니다 인터넷으로 약 1,700원정도에 팔더군요, 물론 택배비는 별도입니다. 제차 YF는 부품점에서 구입했었는데 7,000원 정도 준듯 합니다. 이글아이~독수리의 눈으로 어두운 밤 환하게 밝혀주길 기대합니다. ㅎㅎㅎ 교체후 역순으로 조립합니다.

다시 원래대로 툭툭 밀어 넣어 제자리에 넣어서 볼트와 나사를 잠급니다

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보구요,, ㅎㅎ 잘 되네요.. 자동차 간단한 정비는 해보면 재미있는 것 같아요, 성취감도 있구요,, 이상으로 첫 블로그 글쓰기를 마칩니다~~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~~ ^^